주일 설교

  • 홈 >
  • 말씀/찬양 >
  • 주일 설교
주일 설교
성령의 은사에 관하여---(1) 정진권 2021-03-0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77

http://jongroch.or.kr/bbs/bbsView/13/5880859

성령의 은사에 관하여..(1)

고전12: 1-11

 

1. 제자들이 마가의 다락방에서 전심(全心)으로 기도하며 성령님을 기다린 목적은 무엇입니까?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로 위로부터 능력이 임할 때 까지 기다리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24:49). “능력을 입는 것이란, 성령의 은사, 하나님의 능력을 받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성령의 은사를 받아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증인되기 위하여 입니다. 인간의 지식이나 능력으로 증인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 끝 까지 증인이 되리라.” 행전1:8입니다. 인간의 지식이나 능력으로 수십 년 할 것을 성령을 받고 하면 단 하루 만에 할 수 있습니다. 베드로가 성령 받고 나가서 전할 때 하루에 삼천 명 씩 전도했습니다.

 

2. 보이지 않는 성령님이 보이게 나타나는 것이 성령의 은사입니다. 성령님은 바람과 같아서 볼 수 없지만 성령의 은사가 나타남으로서 성령님이 계신 것을 느낄 수 있고,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으면 필요에 따라 각 사람에게 성령의 은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각 사람에게 필요에 따라 성령의 은사를 주시느라라고전12:11입니다. 교회를 유익하게 사역할 수 있도록 성령께서 은사를 주시는 것입니다. 교회를 유익하게 하기 위하여 성령님이 은사로 나타나시는 것입니다.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고전12:7.

 

성령의 충만하심이 어떻게 나타납니까? 지혜의 말씀의 은사, 지식의 말씀의 은사, 영들을 분별의 은사로 나타납니다. 믿음, 병 고치는 은사, 능력 행함, 방언과 예언과 통변의 은사로 나타납니다. 믿음과 능력행함과 신유의 은사로 타나납니다. 아홉 가지입니다.

 

성령의 열매로 나타납니다. 성령의 은사가 성령이 나타나는 외적 열매라고 한다면, 성령의 열매는 성령의 내적 열매입니다. 성령의 열매는 성품변화입니다. 사랑(love), 희락(joy), 화평(peace), 오래참음(patience), 자비(kindness), 양선(goodness), 충성(faithfulness), 온유(gentleness). 그리고 절제(self control)입니다. 아홉 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보다 성령 충만한 성도가 되기를 원하시고, 성령의 은사 있는 성도보다 성령의 열매가 있는 성도가 되기를 더 소원하십니다. 아무리 성령의 역사가 강하게 역사하고 나타내는 사람이라도 성령의 열매가 없이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없습니다.

 

성령 충만하지 아니하면 성령의 열매인 성품변화(性品變化)를 할 수 없습니다. 성령으로 만 과거의 삶을 청산하고, 새로운 삶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성령 충만 해야 합니다. 성령님과 친밀하게 지내고, 성령님이 하시는 말씀을 듣고, 성령님의 감동감화를 받고, 성령의 지배를 받고,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3. 어떻게 성령을 충만하게 받을 수 있습니까? 첫째, 구하는 사람에게 주십니다. 성령의 은사는 성령세례 받은 사람에게 주시려고 예비해 놓은 선물입니다. 아들과 딸이 되고나서 부모에게 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 떡을 달라고 할 때 떡을 주고. 고기를 달라고 구할 할 때 고기를 주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11:13).

 

둘째, 죄를 철저히 회개해야 합니다. 오순절 날 성령 세례 받은 베드로가 설교할 때 사람들이 우리가 어찌할꼬? 하고 탄식하며 물었습니다. “너희가 각각 회개하고, 예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라행전 2:38 말씀입니다.

 

성령님은 거룩한 영입니다. 거룩한 것과 세속적인 것이 함께 있을 수 없습니다. 사도바울께서도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 그리스도와 벨리알이 어찌 조화가 되겠느냐고후6:15입니다.

 

셋째,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마가의 다락방에 모인 성도들은 성령님을 보내주시겠다는 예수님의 약속을 믿고, 위로부터 능력을 입을 때 까지 기다렸습니다. ‘오순절 날에 이르매성령님이 내주하셨습니다. 기도의 양을 채우고, 기도의 농도를 높여야 합니다. 간절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하늘의 문을 연 엘리야의 기도는 간절한 기도였습니다. 야고보서 5:17입니다.

 

4. 성령세례 받은 사람이 능력을 상실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성령세례 받고, 은사를 시행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성령의 은사를 상실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첫째, 거룩함을 지키지 못하면 은사를 거두어 가십니다. 세속에 물들고, 사단의 유혹에 빠져 범죄하면 성령님이 괴로워하시고 은사가 소멸됩니다. 삼손을 보십시오. 거룩함을 지키지 못하고 하나님의 언약을 파괴할 때 비참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직임을 맡은 자와 은사 생활하는 사람은 죄의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고, 날마다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 (5:24).

 

둘째, 교만하면 은사를 거두어 가십니다. 성령님은 온유하고 겸손한영입니다. 성령님은 교만한 사람과 함께 동거하고 동행할 수 없습니다. 사울은 겸손한 사람이었지만 왕이 되고, 마음이 교만하여져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아니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전쟁에 나가 이기게 하셨는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아니하고 자기 기념비를 세우고 다녔습니다. 사무엘의 제사장의 권한까지 치고 들어갔습니다. 하나님을 무시한 교만의 극치입니다. 두 가지 사건으로 인하여 사울과 그 가문은 멸망지문이 되었습니다.

 

셋째, 은사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땅에 묻어 둔다든지, 잘못 사용하면 거두어 가십니다. 성령의 은사는 구원을 위하여 주시는 것이 아니라, 구원받은 사람이 하나님의 일을 하라고 주시는 기득권(旣得權).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마태복음24장에 예수님의 달란트 비유에 나오는 한 달란트 받은 사람처럼 받은 달란트를 땅에 묻어두고, 하늘만 바라보고 있는 사람은 받은 은사를 빼앗깁니다. 발람 선지자와 같이 은사를 사리사욕에 이용하면 빼앗기고 망합니다. 직분도 하나의 은사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가롯 유다는 제자의 직분을 받았지만 예수님의 뜻을 따르지 아니하고 자기 뜻대로 제자의 직분을 사영하다가 가다가 빼앗겼습니다.

 

5. 거두어 가신 성령의 은사를 회복하는 방법이 무엇입니까? 있습니다. 성령세례는 한 번 받는 것이지만 성령의 기름부음은 한 번으로 끝나면 안 됩니다. 성령세례 받는 사람이라도 할지라고 항상 성령의 충만을 유지하려면 계속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유지하려면 성령님과 친밀하게 소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고, 경청해야 합니다. 항상 성령님께 물어보고, 성령님의 지시를 받고, 그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피정(避靜)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조용히 따로 시간을 정해 놓고, 장소를 선택해 놓고 하나님을 읽고, 묵상하고, 암송하며 예수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한번 오신 성령님은 어지간하여 떠나지는 않습니다.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50여년 전에 농촌에는 앞 마당에 땅을 파고 수동식 펌프을 설치하였습니다. 물을 퍼 올리다가 조금 지나면 물이 빠져 버리고 맙니다. 물을 퍼 올리려면 다시 물을 넣어서 품어 올려야 합니다. 집중기도 특별기도 금식기도하는 것은 마중물을 넣는 것과 같습니다. 밧데리가 나가면 충전시키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6. 성령을 충만하게 하고, 충전하는 가장 적극적인 방법이 또 하나 있습니다. 전도입니다. 전도의 현장은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서 역사하는 현장입니다. 마가복음16:17, “믿는 자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새 방언을 말하고, 뱀을 집에 올리고, 어떤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이런 권세가 언제 나타났습니까? 제자들이 나가서 두루 다니며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할 때입니다. 전도할 때 표적이 나타나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였습니다. 교통 경찰관이 가만히 앉아 있을 때 권세가 나타나지 아니하였습니다. 지휘봉을 가지고 네거리에 설 때 권세가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까? 하나님이 주신 권세도 이와 같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이 예수님의 언약을 믿고, 합심하여 기도하여 성령 충만을 받고, 성령충만을 받은 성도들이 영혼을 구원하기 위하여 현장으로 나갈 때, 예수 이름의 권세가 나타납니다.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면 귀신이 나가고 병도 낫고 능력이 나타납니다. 초대교회로 돌아가자(Ad Fontes) 것은, 기도운동과 말씀운동과 은사운동으로 돌아가자는 것입니다. 은사운동은 말씀이 현장에서 타나나게 하는 것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성령의 은사에 관하여--(2) 정진권 2021.03.14 0 504
다음글 여호와 만을 의지하자 /2월 28일 정진권 2021.03.02 0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