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설교

  • 홈 >
  • 말씀/찬양 >
  • 주일 설교
주일 설교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김기수 2024-08-24
  • 추천 1
  • 댓글 0
  • 조회 316

http://jongroch.or.kr/bbs/bbsView/13/6431316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본문 : 느헤미야 88~12

 

지난 22, 목요일이 절기상 처서였지만 여전히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가 계속되니까 몸과 마음이 쉽게 지칩니다. 이렇게 계속 피곤하고 작은 일도 힘들게 느껴지는 이때, 우리는 어디서 힘을 얻을 수 있을까요? 오늘 함께 나눌 말씀은 느헤미야 8장입니다. 그 중에 10절은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고 말씀합니다. 지치고 힘든 우리의 삶 속에 하나님으로 인한 기쁨을 찾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씀합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 큰 힘을 공급받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1. 하나님의 말씀으로 힘을 얻습니다.

오늘 말씀 8절과 12절에서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닫자 크게 즐거워했습니다. 백성들은 일제히 모여서 율법학자 에스라에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하신 말씀을 읽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이스라엘의 신앙이 회복되고 있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전에는 스룹바벨과 에스라를 중심으로 했던 이스라엘 회복 운동이 이번에는 백성들이 자원해서 모였다는 것입니다. 이들의 모임은 새벽부터 정오까지 이어졌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들었더니 말씀에 큰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깨달은 백성들은 다 회개하며 울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여 함께 모이는 것이 하나님의 힘을 얻는 시작이라면, 그 말씀으로 감동을 받고 회개하는 것은 하나님의 힘이 내 속에서 더 구체적으로 역사하기 위한 시작입니다.

그러나 회개하며 슬퍼하는 것에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느헤미야는 백성들을 진정시킵니다. ‘울지 말아라,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회개했다면 힘을 얻고 새로운 삶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지쳐있는 우리의 육신과 심령에 새 힘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시고, 말씀으로 은혜를 받아, 하나님으로 기뻐하며 새 힘을 얻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 하나님의 사랑을 나눌 때 힘을 얻습니다.

오늘 말씀 10절과 12절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힘을 얻은 백성들은 먹고 마시고 나누어주고 크게 즐거워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은 사람들은 회개한 후에, 그 회개가 삶의 기쁨으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그 기쁨이 나눔으로 이어졌습니다. 10절에서 말씀하는 살진 것단 것은 그 당시 준비할 수 있는 최상의 음식과 음료를 말씀합니다. 그 좋은 음식을 준비하지 못한 자에게 나눠주라고 했습니다. 가난한 자에게 가장 좋은 것을, 그리고 마음을 담아서 주라는 뜻입니다. 이런 마음으로 음식을 나누어 먹을 때,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함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하나님으로 인한 기쁨을 누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기쁨은 나눌 때 배가 되고, 그 안에서 우리는 서로 더 큰 힘을 얻게 됩니다.

이 말씀을 이슬비 편지로 연결해 보면, 우리가 갖고 있는 가장 좋은 복음을 편지에 담아서 믿음이 없는 사람들에게 나눠야 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복음과 사랑을 편지에 담아 전해줄 때, 그것이 큰 위로가 되고 기쁨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으로 인하여 얻은 기쁨의 힘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며 살아갈 때 우리의 기쁨과 힘은 더욱 커지게 될 줄 믿습니다.

 

3. 하나님을 의지할 때 힘을 얻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자신의 힘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야 합니다. 오늘 말씀 10절은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힘은 물질이나 사람에게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만이 우리의 힘이 되십니다. 우리의 힘은 하나님을 섬기고, 찬양하고, 하나님을 기뻐할 때 충만해 지는 줄 믿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힘 있게 하려면 하나님과 계속해서 접속하는, 관계를 맺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전기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아야 전기를 공급받는 것처럼, 우리가 하나님이라는 콘센트에 나의 플러그를 꽂아야 관계가 맺어지고 하나님의 능력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5장에 12년 동안 혈루병으로 고생한 여인이 나옵니다. 이 여인은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면 나을 것이다라고 믿었기 때문에 병이 정말로 낫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과 연결되었을 때 큰 기적을 체험한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들도 하나님께 연결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할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근본적인 힘을 주십니다. 시편 181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우리에게 힘을 주시는 하나님을 기뻐하고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할 때 기분이 좋아지고, 새 힘이 솟고, 하나님을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나고 힘을 내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려 하심이라 김기수 2024.09.01 1 257
다음글 너희에게 이 성을 주셨느니라 김기수 2024.08.17 1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