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부

  • 홈 >
  • 부서소개 >
  • 대학/청년부
대학/청년부
예수님의 사람 12-3. 불신자의 영적 상태 이미순 2021-02-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9

http://jongroch.or.kr/bbs/bbsView/26/5869731

      

2020. 2. 14

샬롬!

 

12-3. 불신자의 영적 상태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로마서10:13-14)

 

그리스도인들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항상 복음을 전하는 사람으로 살기 위해서는 전도에 대해서 바른 이해를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도에 관한 여러 가지 오해가 전도의 장벽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전도하기 위해서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1. 불신자의 영적상태를 정확하게 바라보는 눈이 열려야 합니다.

 

어떤 분이 두 아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였습니다.

목사님, 큰아들은 예수는 잘 믿는데 너무 못 살고, 둘째는 예수는 안 믿는데 참 잘살아요. 큰아들이 참 걱정예요. 큰아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자녀에 대해 어미의 마음을 이해하지만 그는 잘산다는 말을 잘못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그리스도인들 안에 불신자의 영적상태를 바라보는 눈이 열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Q. 다음 성경 구절을 읽고 불신자가 어떤 상태에 있는지 써보세요.

에베소서2:1-3(허물과 죄로 죽었음, 공중권세 잡은 자를 따르고 있음, 본질상 진노의 자녀)

마태복음11:28(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상태에 있음)

누가복음16:22-23(죽으면 지옥에 가서 고통을 받게 됨)

 

우리는 재산의 많고 적음이나 지위의 고하로 그 사람을 평가하는 세상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겉모양이 어떻든지 불신자들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채 마귀에게 사로잡혀 죄의 종노릇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마귀의 종노릇하며 죄 가운데 살고 있는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불신자)에게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3:23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마귀의 자녀-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영적으로 죽은 상태이며 마귀의 지배를 받게 되었습니다.(8:44)
우상 숭배- 그 결과 미신, 우상에 빠져 점, 굿 등을 하고 매여 살게 됩니다.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2:2)’에 지배받는다고 했습니다.

정신적인 고통- 불안, 불평, 허무, 노이로제, 불면증, 우울증 등에 사로잡혀있고, 육체의 욕심을 따라 마음이 원하는 것을 하며 생활하는 데 평안이 없습니다.(11:28, 2:3)

육신의 고통- 불치병, 우환, 질고, 악몽에 시달리고 가위에 눌리며 병명이 없는데 온 몸이 눌리는 고통을 받게 됩니다.(8:7~8)

죽음과 지옥 심판- 하나님을 부인하고 현실에만 집착하다보면 현실도 지옥 같은 삶이고 결국은 죽어 지옥의 영원한 심판을 받게 됩니다.(9:27)

영적인 유산- 결국은 모든 문제가 자녀에게 대물림됩니다.


2. 불신자들은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들은 하나님 없는 불행 속에 살다가 결국 지옥에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전정한 행복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시작됩니다. 죄 때문에 끊어진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복음밖에는 없습니다.

지옥에 가서 영원히 고통을 받아야 할 사람을 천국으로 인도할 수 있는 것은 십자가 복음밖에는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불신자의 영적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그들이 어떤 형편에 있는지 예수 그리스도가 행복의 시작이라고 담대히 전해야 합니다.

 

Q. 그동안 나보다 부유하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을 어떻게 바라보았습니까? 그들에게 자신 있게 예수 그리스도가 행복의 시작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까?

 

3. 전도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Q. 로마서1:13-15을 읽고 답하십시오.

어떤 사람이 구원을 받는다고 했습니까?(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

14-15절에 나오는 전도의 4단계를 기록해 보십시오.

(보내심)을 받음, 복음을(전파함), 복음을(들음), 예수님을(믿음)

어떤 사람의 발이 아름답다고 했습니까?(15)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

 

4. 우리 삶의 현장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전도라는 것은 말 그대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전도를 불신자를 교회로 데려오는 것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불신자들을 교회로 데리고 오는 것은 정확히 표현해 인도라고 합니다.

안타까운 사실이지만 불신자 중에 교회에 와 본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도시 청소년의 경우 100명 중 90명 이상이 교회에 다녀 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영적으로 방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교회에 인도를 받아 나왔지만 정확한 복음을 듣고 양육을 받지는 못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교회로 인도하는 것도 필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그에 앞서 전도는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 주변에서, 우리가 다니는 학교와 직장, 일터 현장에서 내가 알고 또 만나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삶의 현장을 허락하시고 사람들을 붙여 주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어느 회사를 경영하는 CEO가 신앙생활을 잘하고 있었습니다. 주일이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렸지만 전도는 하지 못했습니다. 자신이 경영하는 직원들에게 한 번도 예수 믿으라는 전도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주일에 설교를 듣고 자신이 전도하지 못한 잘못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이제부터는 꼭 전도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사무실에 나갔습니다. 사무실 문을 열고 제일 먼저 들어온 사람은 그의 비서였습니다. 생각해 보니 비서에게 한 번도 예수를 믿으라고 전도해 본 일이 없었습니다.

먼저 비서에게 교회에 다니고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비서가 놀란 표정으로 왜 그런 것을 묻느냐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받는다.”는 말로 전도를 했습니다. 그의 말을 듣고 비서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제가 사장님을 15년 동안 모셨는데 저한테는 한 번도 전도를 안 하셔서 저 같은 존재는 예수를 믿을 수도 없나보다 생각했습니다. 오늘 이렇게 저한테 전도를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도 다음 주일부터 교회에 다니겠습니다.”

 

Q. 내가 전한 복음의 내용을 써보세요.

 

내 가족, 내 친구 중 불신자가 있으면 한 주간 동안 그 이상, 그들을 위해 그들이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주시길 기도하는 시간이 되기 바랍니다.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빌립보서1:2)’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예수님의 사람 12-4. 전도와 영적전쟁 이미순 2021.02.21 0 38
다음글 예수님의 사람 12-2. 전도자의 영적상태 이미순 2021.02.14 0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