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부

  • 홈 >
  • 부서소개 >
  • 대학/청년부
대학/청년부
3-3. 나의 우상을 제거하라 이미순 2021-06-0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92

http://jongroch.or.kr/bbs/bbsView/26/5923886

2021. 6. 6

 

샬롬!

 

3-3. 나의 우상을 제거하라.

 

순종은 나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23:22

네가 그의 목소리를 잘 청종하고 내 모든 말대로 행하면 내가 네 원수에게 원수가 되고 네 대적에게 대적이 될지라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하고 그 말씀대로 행하면 하나님이 우리의 힘과 반석이 되신다는 것이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우리가 때때로 실패합니다만 하나님을 이탈한 사람들도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면 오히려 네가 돌아와 내 음성에 순종하면 내가 네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의 자격을 박탈하지 않으시는 분이십니다. 순종은 항상 중요합니다.

우리의 원수는 사탄과 죄와 우리 주변의 하나님과 가깝게 하는 것을 막는 세상입니다. 이런 원수들을 이기려 할 때 우리의 힘으로는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런 온갖 것으로 속이는 능력을 가진 사탄도 하나님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만이, 우리가 세상을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원수에게 원수가 되시고 그들의 대적에게 대적이 되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예배가 힘이다라는 책 제목도 있지만 우리가 예배드리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예배, 말씀, 기도, 성경읽기, 그리스도인의 친교, 말씀의 실천, 사랑의 실천을 통해 주님과 함께 기뻐하는 것이, 우리가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을 향하는 삶입니다.

 

보통 사람들의 문제는 행복을 그리스도 외에 다른 것에서 찾는 것입니다. 행복을 위해 다른 것에 우상숭배 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문제는 성공, 영향력, 사랑, 사적 공간, 이기적인 승리를 위해 우상에게 자신을 넘겨주었다는 점입니다. 우리의 공로에 의한 획득은 우리를 죄의 굴레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공로를 의지하고 믿을 때 그 굴레가 끊어진다고 말합니다. 오직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의로운 존재라는 것을 새롭게 인식할 때 비로소 우상의 권세가 깨집니다.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6:14)”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있으며 우상의 지배력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은 우리가 나의 우상들을 회개하고, 그리스도의 구원 사역과 사랑 안에 안식하며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우상들을 대체하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주시는 특정한 것들을 기뻐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나의 마음에 어떤 종류의 불순종이나 비참함이나 유혹이나 짜증이나 분노와 같은 것들이 마음을 사로잡는 것을 볼 때마다 그 우상을 확인하고,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기 위해 회개하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정해진 기도시간에 찬송하고 묵상하며 회개할 때 우상이 줄 수 없는 예수님은 평안과 기쁨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에게 기도하라. 주님의 공급하심에 감사하면서 성경에 구체적이며 가시적으로 그 선물이나 삶의 질을 제시하는 약속을 찾고 묵상 하십시오

 

나의 순종은 하나님에 대한 나의 충성에 기반을 둡니다. 나를 보호하는 하나님의 속성들이 내 삶 속으로 흘러들어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따르기 시작하면 나를 이끄시는 성령하나님은 낮에는 구름 속으로 밤에는 불 속에서 내 피난처를 발견하게 합니다. 내 위에 구름이나 불이 있는 동안에는 악한 세력이 무슨 짓을 해도 나는 안전합니다. 왜냐하면 구름 속과 불 속에 내 안전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 주간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하는 시간시간 되길 빕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3-4. 우상숭배, 분별하고 내 마음을 다스리라. 이미순 2021.06.13 0 312
다음글 3-2. 신약성경에 나타난 우상숭배 이미순 2021.05.30 0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