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부

  • 홈 >
  • 부서소개 >
  • 대학/청년부
대학/청년부
6-2. 하나님과 직업 이미순 2021-08-08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95

http://jongroch.or.kr/bbs/bbsView/26/5950759

2021. 8. 8

샬롬!

세상의 모든 사람들의 삶과 일은 사람들의 뜻대로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믿음이 참 감사합니다.  불확실하고 어려운 세상에서 그 믿음이 우리에게 평안을 주고, 미래의 희망을 줍니다. 무엇보다도 믿음은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선물과도 같은 하나님의 은혜를 늘 우리에게 주십니다.

우리가 세상 사람들이 추구하는 거창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 하신다고 그 하나님이 가까이 함을 얻은 큰 나라의 사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신명기4:7)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가까이 함을 얻은 자보다 더 큰 자가 어디 있습니까?

 

6-2. 하나님과 직업

 

성경말씀: 마태복음6:19-21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 : 나무(, 종이 등)에 붙어서 나무를 파먹는 곤충 / *동록(銅綠): 구리에 녹이 슨 것, 독성이 있다.

 

1. 왜 예수님은 보물을 땅에 쌓기보다 보물을 하늘에 쌓으라고 말씀하셨습니까?(6:20) 네 보물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의미는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시간과 에너지와 돈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사람들이 가장 쉽고 즐겁게 돈을 사용하는 곳은 어딥니까?

 

재물을 하늘에 쌓는 확실한 방법은 이 땅에 있는 우리의 재물에 대해 기뻐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부분적으로 이것을 주일에만 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이웃,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찾아 그리스도의 일하심을 위해 돈을 사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일을 쉰다는 것이 단지 일을 안 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습니다. 주일에 안식한다는 것은 의도적인 훈련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안식일을 준수하도록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제적인 습관과 유용한 실천들이 있습니다.

안식일의 목적은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 삶 자체를 즐거워하는 것, 주의 도우심으로 이 세상에서 이룬 것을 즐거워하는 것, 복음 안에서 나에게 주어진 자유를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2. 우리의 일터 속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우리가 하는 모든 것에 복음이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쳐야 합니다. 사회에서 일하든, 가족을 위해 일하든, 돈을 받고 일하든, 돈을 받지 않고 일하든, 내가 선택한 일이든, 맡겨진 임무든, 나의 일속으로 복음을 가져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리스도인은 믿음을 일과 동떨어지게 봅니다. 그래서 질문할 것은 그냥 그리스도인일 뿐인지 아니면 우리가 학생, 사회인, 봉사자, 직업인이면서 또한 매일의 일이 복음으로 빚어져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복음은 우리의 일하는 동기를 변화시킵니다. 과거에 돈을 벌기 위해서, 생계를 잇기 위해서 혹은 지위를 얻거나 인정받기 위해서 일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이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일해야 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골로새서3:23-24)

 

일은 좋으며 존엄한 것이라는 것을 성경은 가르칩니다. 그리고 하나님과 직업을 결코 분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성경은 가르칩니다. 복음을 일터로 가져가는 것은 나 자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구별된 모습으로 비전을 가지고 일터에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복음이 우리 일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는 어떤 도움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십니다.

 

3. 예수님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11:28)고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쉼을 얻기 위해 당신의 모습을 배우라고 하십니다. 예수님 안에 근거한 정체성과 의미, 중요성을 가질 때에만 우리 영혼은 복음 안에서 주시는 깊은 안식()을 누리게 됩니다.

 

우리 인류의 모든 존재 영역 가운데 그리스도, 우리의 주권자가 내 것이라고 소리치시지 않는 영역은 1평도 없다고 했습니다(아브라함 쿠퍼).

성경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주인이심을 선포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높은 지위와 높은 임금을 받는 일을 하는 데서 자신의 존엄성이나 정체성을 찾습니다. 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우리의 모든 일은 하나님이 주신 중요한 것입니다.

 

직업은 귀천이 없습니다. 더 높은 직무만족도를 갖고 일합니다. 우리의 직업은 우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나 돈을 위해 일하지 않고 정말로 하나님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

 

4. 실천해야 할 일

오늘 힘을 다해, 창의성을 발휘하여, 마음을 다해 일하십시오. 하나님이 주신 선물과 은사의 좋은 청지기가 되십시오. 복음을 나의 일터에서 실현시켜보십시오.

 

나의 인간관계, 가정생활, 습관과 태도, 교회 내 관계에서 내가 해야 하는 대로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일이 없도록, 복음이 어떻게 내 삶 속으로 들어오게 할지 하나님이 길을 보여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한 주간도 쉬지 않고 기도함으로 하나님이 가까이 하시는 큰 자가 되시기를 빕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7. 정의 - 타자를 위하는 사람들 이미순 2021.08.15 0 345
다음글 6-1. 직업-세계관 이해하기 이미순 2021.08.01 0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