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부

  • 홈 >
  • 부서소개 >
  • 대학/청년부
대학/청년부
3.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에베소서1:1-2) 이미순 2021-10-10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93

http://jongroch.or.kr/bbs/bbsView/26/5977079

2021. 10. 10

샬롬!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단어 중의 하나는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이다, 은혜 많이 받았다, 은혜 많이 받으세요 등 인사말로도 사용합니다. 사도바울은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다라고 고백을 했습니다. 이 고백처럼 은혜가 참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바울은 변화되어 하나님의 나라와 뜻을 이루는데 큰 수고를 행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 가까이하여(기도, 4:7) 항상 하나님의 은혜 속에 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에베소서1:1-2)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실한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1:1-2)”

 

바울서신들의 서두에는 인사로 시작합니다. 세 요소가 들어갑니다. 발신자의 이름과/ 수신자의 이름,/ 그리고 인사합니다.

이 편지는 11절 뒷부분 말씀, ‘바울/ ‘에베소에 있는 성도들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신실한 자들에게/ 보내진 것입니다.

2천년 전, 헬라인들은 서로 만나면, 헬라어(그리스어)“Chairein(카이레인, 건강과 번영을 위한 인사)”이라는 말로 서로 인사했습니다.

히브리어의 “Shalom(샬롬, 평화, 건강, 건전함의 의미)” 이라고도 인사말 했습니다. ‘샬롬은 헬라어 평강(에이레네)’이다. 히브리인들은 개인의 물질적 축복과 번영을 기원해주는 인사말이다(29:6, 삼상25:6, 삼하20:9, 왕하4:26).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러한 인사말이 축복과 기도였다.

바울은 무엇보다도 먼저 은혜평강으로 축복했습니다. 우리도 누구를 만나든 모든 사람에게 이와 같이 축복인사를 하기 바랍니다.

은혜(grace)는 헬라어로 카리스(charis)입니다. 이것은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 아랫사람에게 거저 베푼 호의나 선물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베푸신,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 사역,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을 통한 값없이 누리게 된 구원의 은총이라는 특별한 의미입니다.

 

우리가 은혜를 받았다는 말은, 우리가 주님의 사랑으로 채움 받았다는 의미입니다. 은혜 받은 증거는 우리의 심령 속에 주님의 사랑이 충만함으로써 드러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채워지면 그 사랑으로 인해 사람을 사랑하게 됩니다. 은혜는 사랑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은혜와 사랑은 믿음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나의 믿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는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더 큰 은혜를 베푼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20:6)”

 

우리는 모두 주님의 은혜 받은 자들입니다. 그러기에 주님께서 주신 은혜를 결코 헛되이 소멸시키는 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받은 은혜 생각하며 날마다 주님을 위해 변화하는 삶의 모습으로 기도와 함께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자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아니하는 주님의 종이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성화에서 봤듯이 그의 두 팔을 넓게 벌리고 우리를 맞이하시고 품으시는 주님이시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항상 너와 함께 하고 있다고 말씀하시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하시며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적인 건강을 전하시며 축복하십니다. 우리는 이 편지에 마음의 문을 열어놓고 그 가르침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따라야 합니다. 이 수고에 하나님께서 분명히 기뻐하십니다.

 

한 주간도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1:2)”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4. 영적인 축복(엡1:3) 이미순 2021.10.17 0 336
다음글 1. 에베소서 서론 (2021-9-26) 이미순 2021.10.10 0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