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부

  • 홈 >
  • 부서소개 >
  • 대학/청년부
대학/청년부
4. 영적인 축복(엡1:3) 이미순 2021-10-1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49

http://jongroch.or.kr/bbs/bbsView/26/5980029

2021. 10.17

샬롬!

 

4. 영적인 축복(에베소서1:3)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1:3)”

 

에베소서 1-3장은 그리스도 안에서의 우리의 부유함을 말씀하시고(교리적인 내용), 4-6장은 그리스도 안에서의 성도의 생활(실제적인 내용)을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얻은 부유함에 합당한 삶을 사는지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우리는 일상의 행동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얻은 우리의 지위를 더욱 빛나게 해야 합니다. 그러하도록 우리에게 영적인 은사를 나누어 주십니다. 그것을 발견하여 활용하는 것은 우리의 몫입니다. 빛의 자녀로서 사랑 안에서 살려면 그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성령의 다스림,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으면 우리의 삶은 확연히 달라집니다. 세상을 지혜롭게 사는 능력은 성령으로부터 나옵니다. 우리의 축복된 삶을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그것을 막는 사탄을 무찌르는 힘이 성령의 능력에 있기 때문입니다.

 

지혜롭게, 공의롭게, 정의롭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하여 훈계를 받게 하며 / 어리석은 자를 슬기롭게 하며 젊은 자에게 지식과 근신함을 주기 위한 것이니 /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지략을 얻을 것이라 / 잠언과 비유와 지혜 있는 자의 말과 그 오묘한 말을 깨달으리라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잠언1:4-7)“

 

에베소서1:3의 편지글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엄청난 특권을 언급한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누리는 세속적인 축복과 같은 것들이 있고, 몇몇 사람들만 누리는 영적인 축복들도 있습니다. 세속적인 축복은 사람들이 이 땅에 산다는 이유만으로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주시는 축복입니다.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5:45)”

우리가 사는 이 세상, 먹고 마시는 것, 건강과 힘, 옷과 재물과 직업, 휴식 등 우리가 누리는 이 모든 축복은 똑같은 근원, 즉 하나님에게서 온 것입니다.

이것을 우리는 명심해야 하고 이 사실이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축복은 오로지 세상적인 것입니다. 생을 마감하는 이 세상의 끝에서는 그것들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지니기도 하고 없어서 불편해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 세속적인 축복만을 생각하며 일반적으로 그 근원에 대해서는 기억하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 근원을 기억하는 것이 축복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인데도 믿음이 없어서 깨닫지를 못합니다.

 

에베소서는 세상의 복을 다루지 않습니다. 하늘의 축복을 다룹니다. 즉 영적인 축복을 다룹니다. 우리가 속해 있는 영원한 세상은 보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실재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기도를 통해 교통합니다. 우리에게 믿음 주셔서 하나님을 알고 우리를 축복하시는 하나님을 감사합니다.

 

에베소서는 영적인 축복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축복은 자연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속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축복을 갖고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것을 획득할 수 있는 것 또한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 축복들은 주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누구도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없습니다.

이 축복을 누리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갖고 있지 않았던 때를 기억합니다. 영적인 차원으로 들어가서 그것들을 소유하게 된 때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 축복은 하나님에게서 온 것입니다. 하나님 없이는 아무도 그 축복을 누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누군가에게 이 세상의 축복을 주실 때, 하나님은 그 사람에게 저 세상에 속한 모든 축복을 주십니다. 이 세상에서는 가난할지라도 말할 수 없이 풍요롭습니다. 그들은 아낌없이 주시는 분이 그들에게 값없이 주신 하늘나라에 속한 모든 부요함을 받았습니다.

 

체험해야 얻을 수 있는 영적인 축복을, 빛의 자녀로서 부요함으로 살려면 그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한 주간도 기도하며 하나님의 말씀(성경)에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4-1. 영적인 축복2 이미순 2021.10.31 0 294
다음글 3.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에베소서1:1-2) 이미순 2021.10.10 0 403